본문 바로가기

Study/자동차

i30PD 스위치 달기

i30PD에서 어라운드뷰를 달면서 어라운드뷰  ON/OFF  스위치를 어디에 달지 고민하다가

제 차가 풀옵이여서 순정 스위치가 안 들어간 곳이 딱 한 군데밖에 없었습니다.

 

85. 크래쉬 패드 좌측

저 부분에 가장 왼쪽에 전조등 높이 조절 스위치가 들어가는 부분이 있는데 내 차에는 그 스위치가 없었습니다.

저 부분에 구멍을 뚤어서 푸쉬락이나 푸쉬 스위치를 넣었고 넣는 김에 조광 스위치를 넣었다.

내부 인터리어와 어울리는 블랙 마감에 블루 LED 또한 보지 않고 손으로 더듬어 누를 때를 대비하여 스위치 돌출형을 선택했다.

http://www.devicemart.co.kr/goods/view?no=1324981

 

LED 블랙 메탈 푸쉬 스위치 링(파랑) 돌출형 [HX12-C1]

일반푸쉬(PUSH) 스위치 / 색상: BLUE (조광형) / 정격 전류 : 2A / 정격전압-DC : 36 VDC / 재질 : 블랙 무광 / 홀가공 : 12mm / 스위치 : 14mm / LED발광 링 타입 / 생활방수 / 노브 돌출 타입

www.devicemart.co.kr

처음에는 전선으로 주렁주렁 빼서 연결을 했었는데

생각해보니 전조등 높낮이 조절 스위치용 LED 부착 부분도 있고

커넥터의 안쓰는 핀들이 있어서 그쪽으로 연결해서 깔끔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회로를 분해하고 GSW를 찾아보고 멀티미터로 찍어서 LED 연결 위치와 전조등 높낮이 조절 장치 스위치가 연결되는 부분의 핀번호도 알아냈습니다.

2, 7, 10번 3개 핀 모두 전선이 연결되있지 않은 공 핀이었었습니다.

오늘은 가능성만 확인하고 부품을 주문하고 나머지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혹시 이 글을 읽는 사람 중에 위 KET_025_16F 에 꼽히는 핀이 KET_025II_16F 와 같은 것인지 아는 사람은 댓글 부탁드립니다.